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경기북부상공회의소

대한상의보도자료

대한상의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 김지형 경사노위 위원장 면담
담당부서 고용노동팀 작성일 2025.12.16
첨부파일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김지형 경사노위 위원장 만남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16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 회관에서 김지형 신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노동현안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오늘 만남은 지난 11월 취임 후 김지형 경사노위 위원장이 참여단체장을 만나는 취임인사 방문의 일환이다.



경제계에서는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박일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이형희 서울상의 부회장(SK(주) 부회장)이 참석했고, 경사노위에서는 김지형 위원장, 이정한 상임위원, 양정열 운영국장 등이 참석했다.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은 “성숙한 사회는 갈등 요소를 소모적으로 다루지 않고 창조적으로 조율하여 공존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는 사회이다”며 “경사노위의 사회적 대화와 국회 중심의 사회적 대화가 같은 현안을 이야기하더라도 서로 조화롭게 운영해 나가 실질의 갈등 문제를 조금 더 창조적으로 잘 풀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김지형 경사노위 위원장은 “사회적 대화의 핵심은 각자의 몫을 지키는 경쟁이 아니라 파이를 함께 키워가는 파트너십 정신으로, 사회적 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통해 성장해온 것처럼 대화에 참여하는 모든 주체가 균형감 있게 공론하고 숙의하는 장을 만들어가야 한다”며 “그간 사회적 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성과를 함께 만들어온 대한상공회의소가 앞으로도 협력과 조언으로 힘을 보태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대한상의 서울경제위원회, 온기창고 4호점 후원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 김지형 경사노위 위원장 면담
더불어민주당 – 대한상공회의소 정책 간담회 개최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우)11780 경기도 의정부시 추동로 140 (신곡동)

Copyright (c) 2017 kbcci, All Right Reserved.